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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4 에서 PVS-Studio 사용하는 방법 개발 이야기

라이센스 파일 등록
  • PVS-Studio.lic 파일을 '%USERPROFILE%\AppData\Roaming\PVS-Studio' 폴더에 둔다. 'PVS-Studio|Options|Registration' 페이지에 있는 것처럼 첫 번째 줄에는 이름, 두 번째 줄에는 Key 를 입력한 뒤 UTF-8 인코딩으로 저장한다.
  • UE4.20 부터는 따로 라이센스 파일을 폴더에 넣지 않아도 분석 가능하다고 한다.
CLMonitor
  • c:\Program Files (x86)\PVS-Studio\ 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cmd 실행한 뒤 CLMonitor.exe 를 실행한다.
  • Visual Studio 에서 빌드를 실행한다.
  • Compiler invocations detected: 숫자... 가 보이는 걸 확인한다.
  • 빌드가 끝나면 다른 콘솔창을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서 c:\Program Files (x86)\PVS-Studio\ 에서 CLMonitor.exe 를 다음과 같이 실행한다. (클라이언트 모드로 실행) CLMonitor.exe analyze -l "c:\Data\ptest.plog" -d c:\Data\monitoring.zip (폴더 위치는 아무 곳이나 상관없으나 c:\ 에 했더니 경로에 대한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라는 에러와 함께 아무런 데이터가 export 되지 않았으므로 주의.
  • Analysis complete (숫자/전체숫자): 파일.cpp 로그가 전부 출력될 때까지 기다린다.
  • VisualStudio -> PVS-Studio -> Open/Save -> Open Analysis Report... -> *.plog 파일 선택.
일반 빌드
  • Properties -> Configuration Properties -> NMake (Build Command Line / Rebuild All Command Line) 에서 맨 뒤에 -StaticAnalyzer=PVSStudio 플래그를 추가한 뒤 빌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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