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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 2013 강연자료, 후기, 기사 링크 모음(계속 업데이트됩니다.) 개발 이야기

NDC 2013 잘 다녀왔습니다. 우선 지금까지 정리된 강연자료, 후기, 기사 링크 모음부터 포스팅합니다. 해당 자료는 AnDStudy 위키에 계속 정리 중이니 직접 추가하셔도 되겠습니다. :)

발표자료
[http]slideshare : 한국 게임의 역사 NDC 2013
[https]이권일 - 하드코어한 CPU 구조 이야기
[http]slideshare : 심리학으로 다시 보는 게임 디자인
[http]slideshare : 이은석 - 게임 디렉터가 뭐하는 건가요
[http]블로그 링크 : 이은석 - 게임 디렉터가 뭐하는 건가요
[http]youtube : PiedPipersEnt - 크라우드 펀딩 사용 설명서 - AnS의 크라우드 펀딩 사례 분석
[http]slideshare : 와일드카드 - 김윤상 - 모바일/소셜/플랫폼, 변화의 시대
[http]slideshare : 원창현 - 인디게임 프로젝트 중도에 포기하지 않는 방법
[http]slideshare : 허창민 - 광택 재질 표현 - Voxel Ray Tracing
[http]slideshare : 명나리, 에버플래닛 만들던 이야기, 2013
[http]MMO 와 SNG 의 컨버전스 : 프로젝트 S로 살펴보는 서버전략
[http]slideshare : 넥슨 - 김이선 - 사례를 통해 살펴보는 프로파일링과 최적화 NDC2013
[http]slideshare : 아이덴티티 게임즈 - 김동석:UDK로 물리기반 셰이더 만들기
[http]slideshare : 임석의 - '갤럭시S1’ 에서 풀프레임 퍼즐주주 만들기
[http]slideshare : 초심자를 배려하는 레벨 디자인
[http]slideshare : 플랫포머 게임 레벨디자인
[http]slideshare : 구세대 엔진 신데렐라 만들기
[https]speakerdeck : 70명이 커밋하는 라이브 개발하기 - 해외 진출 라이브 프로젝트의 개발 관리 (송창규)
[https]speakerdeck : 아이러브커피 개발 포스트모템 - 온라인 게임 프로그래머 입장에서 파티게임즈 CTO 임태형
[http]slideshare : 이원 김한경, 거의 모든 무기의 역사, NDC201
[http]slideshare : 임태현, 게임 서버 디자인 가이드, NDC2013
[http]slideshare : 이승재, M2 AI코드 개발 생산성 향상 사례, NDC2013
[http]slideshare : 정희석, 셰이더 리소스 빌드 자동화 할 수 없나요?
[http]slideshare : 전형규, M2 클라이언트 스레딩 아키텍쳐, NDC2013


기사
[http]inven : 효율적인 모바일 QA 업무 방식에 대해…좋은 결과를 창출하려면 '일거리를 늘리자!'
[http]inven : 엔도어즈는 코끼리를 어떻게 냉장고에 넣었나
[http]inven : 던파 해외 진출 과정 이야기…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라이브 프로젝트, 어떻게 해야할까? - 송창규 - 70명이 커밋하는 라이브 개발하기
[http]inven : 이은석 디렉터가 들려주는 '게임 디렉터가 하는 일'
[http]inven : 넥슨 이희영 본부장, '성공하는 라이브조직의 6가지 공통점'
[http]betanews : 넥슨 이희영 본부장, “성공하는 라이브 조직 6가지 습관
[http]inven : 마영전 새 에피소드 원화 공개! 마영전 엔진 기반 차세대 게임 만들기
[http]inven : 실무자가 콕! 찝어주는 러시아 MMO시장 진출을 위한 세가지!
[http]inven : 기획자의 실무에 도움이 되는 경험은 무엇일까
[http]inven : 게임을 통해 뇌를 개발한다! 한덕현 교수가 말하는 '게임과 뇌과학'
[http]inven : 솔직담백! '퍼즐주주' 개발로 얻은 5가지 교훈
[http]betanews : 레드 오션을 항해하는 온라인 게임, 생존 방법은?
[http]inven : 미움받는 게임, 예술로 거듭날 수 있을까?
[http]inven : 유저의 니즈를 충족시켜라, 게임회사에서 모바일 앱 만들기!!
[http]inven : 블소로 살펴보는 영화적 경험을 주는 게임 스토리텔링
[http]inven : 효율적인 모바일 QA 업무? 좋은 결과를 창출하려면 '일거리를 늘리자!'
[http]gametoc : 김주영 "게임판 '북극곰' 러시아 몰려온다"
[http]ruliweb : '한국게임의 역사'의 내용과 출판 뒷이야기
[http]thisisgame - 재미와 고증 사이, '거의 모든 무기의 역사' - NDC 2013 강연: 무기의 역사 - 서양 판타지 편
[http]thisisgame - 배재현 "게임사, 인센티브 아까워 말아야" 일갈
[http]inven : 엔씨소프트 배재현 부사장의 '우린 아마 안될꺼야'라는 말의 의미
[http]gametoc : 글룹스 히로유키 "일본 TCG 대박 비결요?" - 초기 유저 유입과 소셜 중요, 지불과 만족은 비례, 개발자 역할 강조
[http]mk : 모바일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도전할 때
[http]inven : 모바일 시장에 몰아친 세가지 쇼크!! 다가올 미래의 변화는?
[http]gamemeca : 한국 모바일게임, 중국 진출하려면 시장 이해부터
[http]thisisgame : "스토리텔링의 기본은 초반 10분과 반전" - NDC 2013 강연: 게임 내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http]betanews : 게임 기획서 잘 쓰는 법? 실무자에게 배우는 ‘실전 게임 기획’
[http]thisisgame : 재미있는 게임? 개발도 재미있어야 한다.
[http]inven : 우리가 게임을 하는 이유? 넥슨 김주복 실장의 게임속 심리학
[http]inven : 방대한 중국시장, 미녀일까 야수일까?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의 이모저모
[http]‘신입 프로그래머 훈련을 12일 만에 끝내다’ - NDC 2013 강연: 카스 온라인 2 팀 신입 훈련 실화
[http]"표절과 창작의 경계에 서다", 어떻게 저작권 침해를 판단할 수 있을까?
[http]bloter : 넥슨 개발자 행사로 보는 저작권과 혁신

덧글

  • knight26h 2013/04/29 23:19 # 삭제 답글

    공유 감사합니다.
  • 박PD 2013/04/30 08:37 #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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