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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2012 발표자료와 기사 정리중(계속 업데이트됩니다.) 모임

KGC2012 강연자료와 기사를 정리중입니다. 다른 링크를 추가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에 들어가셔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Inven 과 TIG 덕분에 안 가본 강연 내용도 많이 확인할 수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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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arelrek : KGC 10.08
[http]komant : KGC 그 1일차 이야기
[http]이창희(cagetu) : Forward / Deferred Rendering 발표자료
[http]정종필(chulin28ho) : multi plaform Full3D MMO 만들기 "삼국지를 품다"의 테크니컬 아트
[http]마이에트 건즈2팀 서버 프로그래머 김성훈 - 뛰어난 디버거가 되는 방법
[http]jacking : KGC 2012 강연 자료 - Boost.Asio를 이용한 네트웍 프로그래밍
[http]popekim : KGC 2012 발표자료 : 스크린 스페이스 데칼
[http]inven : 매스이펙트 3부작: 교훈과 디자인의 진화, 리드 디자이너 프레스톤
[http]이석준 (도플광어) - Coroutine 과 FSM 비동기식 게임프로그래밍 패턴
[http]ozlael : 디퍼드 랜더링 케이스 스터디 : 레이더즈 & 건즈2, KGC 2012 (Deferred rendering case study : RaiderZ & GunZ2)
[http]rein : KGC2012: Avoiding Devloper Taxes
[http]ruliweb : 매스 이펙트 기획자가 8년간 얻은 교훈들
[http]KGC2012 1일차 by 서워르
[http]wanglung : KGC 2012 - 로딩시간 단축을 통함 스트레스 없는 게임 제작
[http]wanglung : KGC 2012 - 모바일 게임에서 멀티플레이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가능한 트릭들
[http]gamemeca : 모바일 KGC 모바일시장, 국가별 성향 맞춰 비즈니스모델 구축해야
[http]gamemeca : KGC 천하를 품은 넥슨, 삼성의 위치까지 올라서야…
[http]gamemeca : KGC 팀 스위니·라스 버틀러 스마트 혁명을 말하다
[http]inven : 엔도어즈 정종필 디렉터, '뜨거운 냉커피'를 만들어라?
[http]inven : KGC2012 기사모음
[http]inven : 렐릭 스티븐 윌리암스, 좋은 게임 프로듀서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자세
[http]inven : 마비노기 영웅전 기획자 '오동석', 예비 게임기획자들에게 전하다
[http]inven : 데드 아일랜드, 개발자에게 직접 6년간의 개발 일지를 듣다
[http]inven : 트라이온 라스 버틀러 대표, '혁신을 원한다면 슈퍼파워가 필요하다'
[http]inven : 중앙대 위정현 교수, 한국 게임산업의 위기 탈출 전략 공개
[http]inven : 배틀필드3 애니메이터, '진짜 전쟁을 게임에 담고 싶었다'
[http]inven : 오큘러스 팔머 럭키, "리프트는 게임과 가상현실 잇는 매개체!"
[http]inven : "그렇게 그리면 레벨링을 잃겠지" 비주얼샤워 김종국 파트장의 그래픽 비법
[http]inven : KGC2012 저니 개발자 랜달 로우, 인디게임이 성공하려면 갖춰야할 것들!
[http]inven : 게임 개발자란 기쁨과 감동을 주는 사람...'나는 게임 개발자다'
[http]inven : “세라문 뾰로롱처럼 해주세요” 박지훈 차장의 게임 효과음 제작법
[http]inven : 매스이펙트 3부작: 교훈과 디자인의 진화, 리드 디자이너 프레스톤
[http]inven : 핸드폰으로 문명5를 즐기는 세상? 지포스 그리드가 그 길을 제시하다
[http]inven : 네오위즈 정재훈, 오래된 게임을 유지하는 3가지 비개발적 요소
[http]inven : 게임 엔진의 아버지,'팀 스위니'언리얼엔진4와 게임의 미래를 논하다
[http]inven : 모던워페어3 조셉 살루드 "현실같은 그래픽? 이렇게 만들면 됩니다!"
[http]inven : 끊김없이 모바일 게임의 연결성을 유지! 네트워크 엔진 '프라우드넷'
[http]inven : 중국 시장, 어떻게 진출해야 할까? 가입자 1억명의 대형 퍼블리셔, 위윤
[http]inven : 그 누구보다 성공을 갈망했던 개발자, '킹덤 러쉬' 아조프라 디렉터
[http]inven : 박선용 대표, 인디게임 더 싸고 재미있게 마케팅 하기
[http]inven : 엔도어즈 황재철, "웹 3D? 핵심은 가볍게, 옵션은 다양하게 만들어라"
[http]inven : 홍성민 다이나모 대표, "OS 메시지 말고, 눈으로 직접 보는 것만 믿어라"
[http]inven : 엔도어즈 정종필 디렉터, '뜨거운 냉커피'를 만들어라? 삼품 개발 이야기
[http]inven : 게임은 국방의 미래다. 국방과 게임산업의 협력이 필요한 이유
[http]inven : 오르카 대표이사 허영중, 스마트폰 게임 생존법을 말하다
[http]inven : 회사원에서 인디 개발자로...서형석 개발자의 1년차 보고서
[http]inven : 속편을 제작한다는 것, 네이비필드2 제작기의 SD엔터넷 정승호
[http]inven : 탭조이 함영호 매니저가 밝히는 '내 게임을 살리는 5가지 방법'
[http]inven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 개발후기 통한 노하우와 시행착오 발표
[http]inven : 강연이 아닌 토크 콘서트! '게임 개발자 랩소디' KGC 특집
[http]inven : 룰더스카이 아트팀이 일하는 법, JCE 모바일 주인성 아트팀장
[http]inven : 매체에서 보는 커뮤니티의 중요성과 매력적인 게임의 조건
[http]inven : 2012모바일게임계의 흐름은? '포켓게이머'CEO 크리스제임스 강연
[http]inven : 탭조이와 함께하는 수익 증대, 펭송 탭조이차이나 매니저 강연
[http]inven : 20년차 개발자 김태곤 이사의 출사표! 삼국지를 품다!
[http]inven : 멀티플레이 FPS 레벨 디자인을 잘 하는 방법, 위플게임즈 이용태 리드 레벨 디자이너
[http]inven : 리니지 이터널 박일 프로그래머 "위대한 게임 탄생, 다 이유가 있다!"
[http]inven : '세인츠 로우: 더 서드', 최상의 게임 디자인 비결은?
[http]inven : KGC2012 '세인츠 로우: 더 서드', 최상의 게임 디자인 비결은?
[http]inven : 게임의 범위, 예술로 확장하다. 저니(Journey) 프로듀서 렌달로우
[http]inven : 700만개가 팔린 인디 게임, 마인크래프트의 수석 개발자 젠스 베르겐스텐
[http]inven : "가상현실, 멀지 않아요" 오큘러스 리프트, 직접 시연해보니...
[http]inven : 인디게임, 시간이 생명이다! 허민구 팀장의 '인디게임 개발 주의점'
[http]inven : 리얼리티! 액션! '어쌔신 크리드: 레벨레이션'의 아트와 디자인 필러
[http]inven : 영상인터뷰-게임엔진의 거장 '팀 스위니', 인벤 유저들에게 전하는 말
[http]inven : 위메이드 권원석 팀장이 전하는 '프로젝트 드래곤'팀의 생생한 '멘탈붕괴' 스토리!
[http]inven : 초보란 무엇인가? 넥슨 김진수 팀장의 '초보를 위한 기획'
[http]inven : '인간'에 주목하라, 블루홀 여형욱 파트장 '동접 개선을 위한 방법' 강연
[http]inven : KGC2012 역대 최대관람객 기록...타이니팜 KGC2012 어워드 포터블상
[http]inven : 타이니팜의 이승민 PD, 대중적인 모바일 SNG가 가져야할 방향성
[http]inven : 내 반응에 따라 배경음악이 바뀐다고? EIM 신동혁 대표가 소개하는 게임음악의 신비
[http]inven : 게임 그래픽 끝판왕! 언차티드 아트 총괄 디렉터 '롭 러펠' 인터뷰
[http]inven : 중력을 파괴하는 그녀, '그라비티 러쉬' 제작 과정 들여다보기
[http]inven : 모든것이 가능하다! 중국 시장 진출 팝캡의 경험
[http]inven : 이츠노 히데야키가 말하는 '드래곤즈 도그마'의 개발의도와 에피소드
[http]이용태 : 회사가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멀티플레이 FPS 에서의 레벨 디자인 이론
[http]송찬호 : html5&JS with game engine
[http]slideshare : Kgc2012 유연한 컨텐츠 개발을 위한 온라인 게임 아키텍처
[http]slideshare : Kgc2012 온라인 게임을 위한 게임 오브젝트 설계
[http]박선용 : 인디 게임, 더 싸고 더 재미있게 마케팅 하기
[http]Relic's FX System by Daniel Barrero
[http]박주항 : 오픈 소스를 활용한 캐쥬얼 게임 서버 프레임워크 개발
[http]thisisgame : 배틀필드3 개발사에는 애니메이터가 없다? KGC 2012: 배틀필드3의 애니메이션 과정
[http]thisisgame : 게임의 해외 서비스, ‘도박성’에 주의하라 KGC 2012: 게임산업 투자의 법적 고려사항
[http]thisisgame : 400만 장 넘게 팔린 오픈월드 좀비게임의 ‘철학’ KGC 2012: 데드 아일랜드, 새 경험으로의 긴 여정
[http]“넥슨의 다음 인수대상은 한게임일 수 있다” KGC 2012: 넥슨의 천하통일과 한국 게임산업의 전략
[http]thisisgame : 소년, 게임 개발자가 되기로 결심하다 KGC 2012: 나는 게임 개발자다
[http]thisisgame : ‘가장 영향력 있는 프로듀서가 되는 방법’ KGC 2012: 렐릭 스테판 윌리엄스 프로듀서 강연
[http]thisisgame : 이제는 클라우드 게임과 콘솔 게임의 대결 KGC 2012: 美 게임 핫이슈, 클라우드와 크라우드
[http]thisisgame : “5~10년 사이에 플랫폼의 경계가 사라진다” KGC 2012: 에픽게임스 팀 스위니 CEO 기조강연
[http]thisisgame : 매스 이펙트 3부작의 교훈, 기획의 진화 KGC 2012: 바이오웨어 프레스턴 와타마니욱 강연
[http]thisisgame : “언리얼 엔진 4, 작은 게임에도 적합할 것” 에픽게임스 팀 스위니 CEO KGC 2012 인터뷰
[http]thisisgame : (영상) 국내 최초로 16채널 총소리를 녹음하다 KGC 2012: 메트로 컨플릭트 총기 사운드 제작기
[http]thisisgame : 예술적인 게임 저니, 비결은 ‘반복 개발’ KGC 2012: SCEA, 실험적인 게임의 출시
[http]thisisgame : 지루함을 날려라! 모던워페어3의 그래픽 노하우 KGC 2012: 모던 워페어 3의 미술 방향
[http]thisisgame : 스마트폰 유저 2억 육박, 중국을 공략하라 KGC 2012: 중국 모바일 인터넷 시장 현황
[http]thisisgame : (영상) 프로젝트 드래곤, 원래 PC 버전이었다 KGC 2012: 모바일 MMO 프로젝트 드래곤 개발과정
[http]thisisgame : 아트팀이 기술을 이해하면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 KGC 2012: 멀티플랫폼 풀 3D MMORPG 만들기
[http]thisisgame : 멀티플레이 게임 레벨 디자인의 ‘5가지 팁’ KGC 2012: 위플게임즈 이용태 레벨 디자이너
[http]thisisgame : 무설치! 아키에이지 클라우드 서비스 준비 중 KGC 2012에서 클라우드 방식 플레이 영상 공개
[http]thisisgame : 속편 개발? 개발자의 ‘한풀이’를 조심하라 KGC 2012: 속편의 함정들, 네이비필드2 제작기
[http]thisisgame : 내가 둠가이! 가상현실 헤드셋 리프트 써봤더니… KGC 2012 오큘러스 리프트 체험기+개발자 인터뷰
[http]thisisgame : 10월에 나온다! 삼국지를 품다 김태곤의 출사표 넥슨-유니티 개발자의 밤에서 개발 스토리 공개
[http]thisisgame : 아수라장 오픈월드 세인츠 로우, 개발은 반듯하게 KGC 2012: 세인츠 로우: 더 서드, 최상의 디자인
[http]thisisgame : 장수게임 킹덤 러쉬의 치열한 앱스토어 생존기 KGC2012: 게임을 개발하고 앱스토어에서 살아남기
[http]thisisgame : 영화 같은 게임 언차티드, 연출도 ‘영화처럼’ KGC 2012 너티독 아트디렉터 랍 롭펠 기조강연
[http]thisisgame : 어쌔신 크리드의 비결? 탄탄한 ‘기둥’을 세워라 KGC 2012: 어쌔신 크리드 레벌레이션, 아트와 기획
[http]thisisgame : 반년 만의 속편, 카트라이더 러쉬+의 히트비결 KGC 2012: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 포스트 모텀
[http]thisisgame : 좋은 평가를 받고 싶다? 너무 착해지지 마라 KGC 2012: 내 평가가 왜 이래?
[http]thisisgame : 타이니팜, 게임 안 하는 여성부터 분석했다 KGC 2012: 대중적인 모바일 SNG가 가져야 할 방향성
[http]thisisgame : PS Vita에 PS3 게임을 넣어라! 그라비티 러쉬 KGC 2012: 그라비티 러쉬의 제작과정 되돌아보기
[http]thisisgame : 마인크래프트의 산물? 자랑할 만한 이야깃거리 KGC 2012: 모장, 2년 간의 마인크래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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