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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게임의 탄생 2권' 을 위한 포스트모템 형식입니다. 게임 이야기


[예약판매] 위대한 게임의 탄생 
Michael Thornton Wyman 저/박일 역
예스24 | 애드온2

'위대한 게임의 탄생 2권' 을 위한 포스트모템 형식입니다. (최종작성일 2011.11.03 Ver 1.1)

포스트모템은 소개, Data Points, 잘된 점 5가지, 아쉬웠던 점 5가지, 결론으로 구성됩니다.

게임이나 서비스 이름

작성자(혹은 개발팀)
개인이 아닌 팀 전체가 포스트모템을 작성했을 경우에는 개발팀 이름을 써 주세요. 개인인 경우에는 간단한 자기소개를 써 주시면 됩니다.

소개
게임과 개발팀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처음에 어떻게 시작했는지, 게임의 특징은 어떤 점이 있는지, 라이브 업데이트라면 그전 상황은 어땠는지 등등, 잘된점, 잘 안된 점에 넣기 애매한 내용을 쓰면 됩니다.

Data Points
개발사, 퍼블리셔, 출시일, 개발 엔진, 개발 기간, 개발팀 규모, 수상 내역 등등의 데이터를 씁니다.

잘된 점 5가지
아쉬웠던 점 5가지
잘된 점과 아쉬웠던 점을 잘 분배해서 씁니다. 독자들이 읽었을 때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내용이면 좋습니다.
구체적인 실화나 수치를 같이 써 주시면 좋습니다.

정리
지금까지 쓴 내용을 정리해서 결론을 써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는 최대 해상도로 주시고, 설명도 같이 써 주세요. 예를 들어, 본문에 "그림 1. 이런 게임이었다" 라고 쓰시고, 첨부파일에 그림1.jpg 와 같은 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10장 + a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4도 인쇄(풀칼라)로 책이 나오니 좋은 이미지 자료가 있으면 아낌없이 넣어주세요.

주석도 써 주세요. 개발자들은 당연히 알거라고 생각하는 단어라고 해도, 회사마다 쓰는 용어가 다를 수 있고, 현업개발자 외에도 게임에 관심있는 청소년까지 독자층에 들어간다고 생각하고 어려운 단어는 따로 주석을 써 주시면 좋겠습니다.

영어병기 부탁드립니다. 특히 외래어로 표시하거나, 약자로 쓴 단어는 영어병기를 써 주세요.

포멧은 한글, 워드, txt 상관없습니다.

'위대한 게임의 탄생' 에는 인터뷰 형식으로 적혀있는데 그렇게 쓰실 필요없습니다. 한국 게임 포스트모템에서처럼 평서문으로 쓰시면 됩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위대한 게임의 탄생' 을 읽어보면서 다른 팀에서는 어떻게 포스트모템을 쓰는지 살펴보는 게 가장 좋겠죠. 그 외에도 궁금한 점 있으면 얘기해 주세요.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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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hael Thornton Wyman 저/박일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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