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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main Driven Design - 도메인 주도 설계 7장 발표자료 개발 이야기

요즘 스터디에서 도메인 주도 설계(Domain Driven Design) 를 하고 있습니다.
오래간만에 설계 관련 공부를 하니 예전에 DesignPattern 배우던 생각도 나고 좋네요.
대부분의 게임 개발자는 프로그래머이면서 동시에 게임이라는 도메인의 전문가라는 점에서
DDD 가 SI 업체보다는 덜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고객(유저, 경영진), 업무전문가(기획, 아트)와 아키텍처(프로그램팀장?), 프로그래머가 같이 쓸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하고 UbiquitousLanguage 를 통해서 같은 언어로 얘기한다면 의사소통이나 업무의 능률에 있어서 훨씬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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