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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 2010 링크 모음 개발 이야기

올해는 GDC 에서 아예 자료를 공개해서 그런지 오히려 관련 링크가 많이 안 나오네요.
그냥 더 이상 안 모일 거 같아서 지금까지 모아놓은 자료 올립니다.
아마 어딘가에서 AgainGDC 나 GDC 자료 번역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듯 한데 기대 많이 됩니다. :)

http://twitter.com/Official_GDC
[http]GDC Value
[http]GDC Vault 1
[http]GDC Vault 3
[http]GDC News and Information Blog

[http]Zinga - Building Big Social Games
[http]Amy jo kim의 Metagame design : reward system that drive engagement
[http]GDC Localization 2010: Bioware Presentation
[http]GDC2010:소셜 게임 서비스의 확장, Zynga
[http]GDC10 : Rendering Wounds in Left 4 Dead 2
[http]GDC 2010 후기. AI Summit
[http]OnLive Developer Session 영상. 레드팩션 게릴라를 onlive용으로 바꾸는데 3주
[http]Intel의 “그래픽스 최적화” 세션
[http]Guild Wars 2: GDC 2010 - YouTube Edition
[http]일부 「Free-to-Play」형태 게임의 제작자는 사기꾼!? ~ 업계 중진이 근년의 트랜드를 통렬하게 비판
[http]고 품질의 게임은 이렇게 만들어진다, Blizzard의 "StarCraft II"의 개발에 사용되는 QA 기법을 보자
[http]GDC2010 소셜 & 온라인 게임 서밋, 3월 10일자 요약
[http]Playstation Move GDC 2010 Trailer
[http]Inside Gaming Plus: Sid Meier’s Keynote Presentation Part 1 at GDC 2010 (Civilization V)
[http]164년 분의 작업이1주일 만에 정리되었다!?「Star Wars:The Old Republic」표정 애니메이션의 자동화로 난제를 해결
[http]Havok Cloth Demo at GDC 2010
[http]GDC2010 : Hill Stephen Rendering Tools Splinter Cell Conviction
[http]"GDC2010 기술 동향 세미나" 참관기
[http]KGDA GDC 2010 기술동향 세미나를 다녀오고 나서...
[http]Notes from GDC 2010
[http]GDC 2010: A Unique Interview With Unique Note
[http]GDC 2010 - Day 1.2 - Ascending the AI Summit
[http]블리자드의 성공과 실패, 12가지 개발 철학 GDC 2010 블리자드 롭 팔도 부사장 강연
[http]GDC2010 : Uncharted2 HDR Lighting
[http]제작 기간은 16개월. 방대한 작업이 필요한 FF13의 무비 씬은 어떻게 완성시켰는가?
[http]한국게임개발자협회 - GDC2010 기술동향 세미나 강연자료 등록안내
[http]히트 작을 확실히 릴리스 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다. 「어쎄신 크리드 2」는 어떻게 해서 만들어졌는가?
[http]외부 제작 회사와 어떻게 스무스하게 작업을 할까? 캡콘 「Lost Planet 2」에 있어서의 사례

덧글

  • feel it 2010/04/14 12:22 # 답글

    언제나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역시나 먼저찍게되는건 블리자드네요 ㅎ
  • 박PD 2010/04/14 14:58 #

    발표자료 잘 만든 발표자보다, 성공한 발표자가 더 인기가 많은 거랑 비슷할까요? ㅎㅎ
    저도 블리자드는 항상 궁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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