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MGG와이드바


브레이크 포인트가 잘 안 걸린다면? 개발 이야기

Visual Studio 2005 에 있는 현상인데
분명 BreakPoint 를 걸었는데도 속이 비어있는 동그라미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예 안 걸리던가...
그럴때는 메뉴 -> Debugging -> Require source files to exactly match the original version
이 체크되어 있는지 보고 제거한 후에 다시 보세요.
이게 체크되어 있으면 BP 가 제대로 안 걸릴 수 있습니다. :)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더군요.

PS : 파일-> 저장 고급옵션에 보면 저장할 .h/.cpp 파일을 ANSI 코드로 저장할건지 UNICODE 로 할건지를 정할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그 옵션을 UNICODE 로 변경한 후 파일을 저장한 뒤 컴파일하면 해당 문제가 사라집니다. (출처) 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덧글

  • object 2009/12/06 11:10 # 답글

    아니면 해당 소스 코드가 아예 링킹 타임에 빠져서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멀티 프로세스 구조인 프로그램을 디버깅할 때는, 모듈이 디버거에 어태치가 안되어서 안 잡힐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직접 어태치 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말씀하신 방법이 아주 짜증나게 브레이크 포인트가 안 걸릴 때 마지막으로 해결할 수 있는 수단이지만, 이걸 항상 꺼놓고 있다보면 실제 코드와 디버깅 중인 코드가 맞지 않아 또 다른 혼동을 일으킬 수 있더군요.
  • 박PD 2009/12/06 13:18 #

    저희는 incredibuild 를 써서 그런지 BP 가 안 걸리는 경우가 많아서 저 옵션을 꺼 놓고 있습니다.
    object 님이 말씀해 주신 부분도 조심해야 겠네요.
  • 2009/12/06 16:48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박PD 2009/12/07 00:19 #

    사실 블로그 찾아가 봤는데, ㅋㅋ 긴가민가 했었어요. :) 만랩 프로그래머 결사마님, 잘 지내시죠?
    오타 수정했습니다. 블로그에 좋은 글 부탁드릴께요. ㅎㅎ
  • ohyecloudy 2009/12/07 12:29 # 답글

    인코딩 관련해서 버그가 있어서(아마 주석 한글이 원인) 저렇게 해도 안 걸릴경우,

    소스 코드를 BOM있는 UTF-8로 저장하면 잘 걸려.
  • 박PD 2009/12/07 14:43 #

    UTF-8 로 하면 PC-lint 에서 에러가 나더라는... 냠...
    얼릉 VS2010 으로 갈아타야지 :)
댓글 입력 영역


Yes24위대한게임의탄생3

위대한 게임의 탄생 3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