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MGG와이드바


Icon2009 정리중입니다.(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개발 이야기

[http]AnDStudy 위키에서 Icon2009 정리중입니다.
Icon 쪽에 강연 자료 문의하려고 [http]홈페이지를 가 봤더니 CONTACT 에는 링크도 없고, 게시판도 잘 안 써지고, 여튼 실망이네요.
블로그 자료도 많이 안 올라와서 이정도로 하고 올립니다.
다른 자료 올라오면 업데이트 합니다.
위키는 아무나 쓸 수 있느니, 다른 자료 있으시면 업데이트 부탁드려요. :)






[http]Acrofan : ICON 2009 - '소리 후미히코 감독' 공동 인터뷰
[http]Acrofan : ICON 2009 - 카와시마 켄타로
그는 먼저 ‘RPG의 기본적인 니즈가 무엇인가’ 라는 질문과, 그 전에 근본적으로 ‘엔터테인먼트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던졌다. 그리고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미디어로는 게임, 영화, 음악, 소설, 만화 등이 있는데, 이들이 추구하는 ‘목적’은무엇인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그리고 그가 제시한 엔터테인먼트의 사전적 의미는 ‘즐겁게 하다’, ‘접대하다’ 등이 있었다.이 ‘사전적 의미’는 사실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엔터테이너인 TV 연예인들은 사람들을 즐겁게 하지만 막상하는 사람들은 그리 즐겁지 않은 게 사실이고, 엔터테인먼트와 관련된 일은 사실 ‘자신은 즐겁지 않아도 되는’ 일이라는 것이다.그리고 게임 개발자는 자신 이외의 다른 사람들을 즐겁게 하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라고 제시했다.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자신의 즐거움보다 타인의 즐거움을 추구해야 하는 것. 이것이 첫 번째의 개념이다.
[http]Acrofan : ICON 2009 - 이즈미 쇼이치
[http]Acrofan : ICON 2009 - 오프닝 키노트 - 배재현, 니콜라이 니켈슨(Nicoley Nickelsen)
[http]Acrofan : ICON 2009 - 클로징 키노트 - 샨다게임즈 - 다이애나 리
[http]Acrofan : ICON 2009 - 코지 타카미야
[http]Acrofan : ICON 2009 - 크렉 윌리엄 모리슨(Craig William Morrison)

[http]attractive media 님 - G★ 2009 & icon 2009 후기

덧글

  • Rhea君 2009/12/13 01:35 # 삭제 답글

    후기 3편 올라왔습니다. ㅋ
  • 박PD 2009/12/13 08:23 #

    고맙습니다. ICON 도 재미있어 보이네요 :)
댓글 입력 영역


Yes24위대한게임의탄생3

위대한 게임의 탄생 3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