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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 09 강연 자료 및 후기 모음입니다(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개발 이야기

강연 자료 #

강연자 후기 #

10월 7일 수요일 #

Cevat Yerli - "Future of Gaming Graphics" #

송재경 (XLGAMES) - MMORPG "변화하는 세계 #

김형진 - 시리어스 게임을 시리어스하게 개발하기 #

DJ 나구레오 - MUSIC GAME의 시스템과 미래 #

박창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온라인게임 서버테스트 기술 소개 #

최은정(AMD) - 게임개발을 위한 하드웨어 동향과 AMD의 게임개발사 지원정책 프로그램 소개 #

서정욱 - 프리스타일 적용 ETRI 인공지능 기술 #

Makoto Ito(SEGA Corporation) - How to eliminate bugs as much as possible #

신 키요시 - What is next game trend within 5-10 years #

황재식 (엔트리브 소프트, NTG) - 게임에 Lightmap 시스템 구축하기 #


Peter Lee Gamelab(Co-Founder&COO) - Quest To Learn: 오늘날 디지털 키드를 위한 학교 #

김남훈(이온소프트) - 게임 시나리오 작성 기법 #

Shinji Yamazaki (아루온게임즈) - Situation of Japan OGA(Online Game Advertisement) #

Thomas Bidaux - 온라인 게임시장: 유럽(Online Games Market: Europe) #

Marian Hartel - 온라인 게임 국제 마케팅 기업과 비지니스 모델 #

Malte Behrmann (EGDF(유럽게임개발자협회)) - 유럽 시장에서의 게임 개발 및 한국과의 협력 #

10월 8일 목요일 #

Livia Chu(AMD) - Overview of game market in Greater China, threat and opportunities #

Jack Porter (Epic Games Korea) - 언리얼 엔진3로 온라인게임 만들기 #


Grayson Edge (Epic Games) - 언리얼엔진3 의 적용 (레벨 제작 & 그래픽 시연) #1, 2 #

성석현(한게임) - 게임 제작 프로세스 상에서 게임오븐의 활용 #

정현석 (㈜ 제로딘게임즈) - MMORPG 제작에 필요한 엔진의 개발 및 문제 해결방안 #


이주환 (소프트맥스) - 국제공동 프로젝트로서의 콘솔 게임 제작 #

홍성민 (㈜스마일게이트) - 대규모 온라인 게임 개발을 위한 실전 애자일 방법론 #


Yoichiro Miyake - 'The History and Fundamental of Digital Game AI' #

Mark Long (Zombie Studios ) - Transmedia? Designing IP for Games, Movies and Comics #

배문수(유니트라이 소프트) - 게임 인터페이스 #

Wade Tinney (Large Animal Games) - Social Network Play의 디자인과 창조 #

Ethan Kennerly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 전세계 게임 플레이어들을 위한 게임플레이의 원형 만들기 #

최문기(고려대학교 지혜과학연구센터) - 놀이와 학습의 혁명: 기능성 게임 #

정재범 - 스타크래프트와 바둑에서 나타나는 숙련자와 비숙련자의 뇌 활성화 차이 #

박종일(게임물등급위원회) - 게임물 등급분류 현황 및 정책 동향 #

10월 9일 금요일 #

김태곤 - MMORPG의 새로운 방향성 #

Neal Robison/김대일(AMD/NHN) - 다이렉트X와 테슬레이션을 통한 극사실주의 그래픽 #

김정주 (노리아) - 망하는 게임의 조직도 #

배현직 (넷텐션) - ?P2P 통신과 대규모 멀티플레이를 한번에 잡기: ?ProudNet 소개 #

  • 후기

류휘만(펜타비전) - 성공적인 게임 사운드 제작의 길 #

Adam Russell (Derby Games Studio) - Designing sideways : integrating emergence with authorship #

  • 후기

박중민(마이에트) - 컨셉아트 분야의 성공과 실패 #

한다윗(바닐라브리즈) - 애플 앱스토어 최신 동향 및 공략법 #

윤태복(성결대학교) - 온라인 게임에서 지능화되고 자동화된 그룹 형성 시스템 #


이수희 (조아라) - 2010 국내 웹 게임의 영향 #

국순신(디스이즈게임닷컴 취재팀 기자) - 유저와 첫만남 : 온라인게임 FGT의 설계와 분석 #

Roberto Dillon(?DigiPen Institute of Technology) - Retro Games Exposed: 즐거움이 가득한 게임의 디자인을 위한 불변의 요소들 #

김다미(바벨미디어) - 글로벌 시장 진출의 열쇠, 현지화 #

종합 #

그 외 #

프리뷰 #

공모전 당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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