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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Glacier 2 Deferred Rendering Pipeline: Tools and Techniques - Calle Lejdfors 개발 이야기

The Glacier 2 Deferred Rendering Pipeline: Tools and Techniques - Calle Lejdfors 의 발표내용입니다.
그래픽 기술을 어떻게 구현했는지에 대한 얘기가 좀 나왔는데, 여기는 잘 모르니 패스.
Io-Interactive 라는 회사에서 나왔던데,
이번에 WII 용으로 MiniNinja 라는 게임을 만들었더군요.
GC09 에서 잠깐 해 봤는데 깜찍한 게 잘 만들었습니다.

자신들의 개발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나 주인공의 앞머리는 훤합니다.
간단하게 레벨을 만들고, 바로 플레이를 해 보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께는 당연한 것일 수도 있지만,
제가 접해보거나 만나본 개발팀에서는 대부분 언리얼이나 크라이엔진, 게임브리오 등의 엔진을 사서 개발해 왔기 때문에
이렇게 직접 엔진을 개발해서 만드는 모습이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라이트를 분석해서, 너무 부담이 많이 될 거 같은 곳에서는 왼쪽 사진에서처럼 경고를 띄워주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오른쪽은 돌덩이를 파괴해서 물리를 적용한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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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레아라 2009/09/05 01:25 # 답글

    와아...
  • kimsama 2009/09/08 14:06 # 답글

    IO-Interactive... 덴마크에 소재한 히트맨 개발사죠. 스샷은 보니까 최근에 xbox360으로 나온 2인조 갱단..(제목이 -_-;) 인듯...
  • 박PD 2009/09/08 18:45 #

    자기네 만든 게임 소개하는데, 히트맨1, 히트맨2, 히트맨 vs ... 이러면서 자기도 좀 웃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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