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MGG와이드바


GDC 파티 이야기 개발 이야기

독일 퀼른에서 열린 GDC, GC(GamesCom) 덕분에 무려 4 번의 파티를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사진으로 파티 분위기를 전달할까 합니다.

첫 날은 클럽파티였습니다.
테크노가 끊임없이 틀어져 나오는 가운데, 가끔씩 마이클 잭슨의 노래도 나오더군요.
클럽파티라고 해서 우리나라 홍대같이 춤 추는 분위기는 아니고,
시끄러운 음악 들으면서 사람들이랑 인사하고, 얘기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대부분 Student Pass (학생용 입장권) 를 들고 계신 분들이 많더군요.

저는 Hans 라고, 자동차 회사 은퇴하고 게임 업계로 들어온 아저씨랑 만나서
독일의 게임 시장 얘기를 들으면서 '건배' 를 강요당하는 바람에 다음날 숙취로 엄청 고생했습니다. ㅎㅎ
음료로는 퀼슈라는 퀼른 지방 고유 맥주와, 와인등을 10시까지 무료로 무제한 제공했습니다.

둘째날은 크라이텍이 주체한 GDC 공식 파티였습니다.
Crytek 이 돈 좀 쓴 거 같아요.
부페식으로 파티를 했는데, 라인강 바로 옆에서 음식을 먹으면서 사람들이랑 얘기할 수 있었습니다.
크라이텍 라이센스 부서에 있는 Benjamin 과 애니메이션 개발을 하고 계신 all2one 님과 많은 얘기를 하고,
CIP soft 의 프로젝트 매니저와 독일(유럽)의 부분 유료화 정책에 대해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핸드폰(Primium SMS) 얘기는 처음 듣는 얘기라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셋째날은 CCP 에서 Dust 홍보를 위한 파티였습니다.
이 파티의 초대권은 CCP 관계자에게만 받을 수 있었는데 저는 Mattias 덕분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날 CCP 에서 한 10명 정도 고용을 한 거 같아요.
여자 8명에 남자 3-4명 정도가 드라큘라니 오크같은 분장을 하고 돌아다니더군요.
이 파티가 두 군데에서 이뤄졌는데, 오른쪽 홀에서는 전부 흰색 정장 입은 남자에 코르셋 입은 여자들만 있고,
왼쪽 홀에서는 드라큘라들이 돌아다니는 이색적인 파티였습니다.
'오... 이런 게 내가 꿈꾸던 유럽식 파티다.' 라고 하니, Mattias 는, 
'오른쪽은 우리 할머니때나 하던 파티고, 왼쪽은 2100 년에나 할 법만 Geek 들을 위한 파티일 뿐, 보통은 안 그래' 라고 하더군요.
더 골때리는 사진도 있지만 이 정도만... ㅎㅎ 


목요일은 NCsoft 에서 주최한 아이온 런칭 파티였습니다.
이 날은 왜인지 음료를 돈 받고 팔더군요. :)
길드워 커뮤니티에서도 많이 왔습니다.
한 중국인 커플은, 중국에서 아이온 하던 도중에 독일로 공부하러 왔는데, 독일에서도 런칭한다는 소식에 기뻐서 왔다고 하더군요.
Maximillian 이라는 독일 친구는 '한국쪽에서 일해보고 싶은 생각이 있는데, 친구들이 거기가면 맨날 밤새야 한다고 하더라. 진짜냐?' 라고 물어봐서, '예전엔 그랬는데, 요즘은 좋은 회사는 안 그래' 라고 말 해 줬습니다.
독일에 제대로 된 게임 회사가 크라이텍밖에 없어서 그런지 동양쪽 취직도 고려하고 있는 듯 합니다.


핑백

  • 박피디의 게임 아키텍트 블로그 : CCP: Winning the War - Hilmar Petursson 2009-09-05 23:40:30 #

    ... 에서 국지전을 벌여서 이겨야만 제대로 점령이 된다던가,Dust 514 에서 반란이 일어나면, 그게 EVE online 에도 반영될 계획이라고 합니다.CCP 여러분, 좋은 파티 열어 주셔서 고마워요~ 다음에도 부탁해요~Video: Dust 514 - Ego-Shooter im Universum von Eve Online - Gamesco ... more

덧글

  • 김윤정 2009/09/02 08:48 # 답글

    부럽습니다.... 역시 영어를 공부해야 T_T
  • 박PD 2009/09/02 09:05 #

    독일인들도 영어 잘 하는 사람만 있는 건 아니어서,
    오히려 얘기하기가 편하더군요. 서로 배려하면서 영어를 쓰니까 :)
  • 김윤정 2009/09/02 13:41 #

    우왕 그렇군요 :)
  • all2one 2009/09/03 17:14 # 삭제 답글

    파티 골고루 경험하셨군요~ 부럽 ^^
  • 박PD 2009/09/03 23:52 #

    재원님 덕분에 크라이텍 파티가 더 즐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지명식 2010/02/09 16:01 # 삭제 답글

    저는 평범한 고등학생2학년 곧 고등학교3학년인데 제 진짜 평생 꿈 게임이런건 둘째치고 大 크라이텍 게임회사에 취직하는게 꿈인데 무슨 조언같은걷좀 해주시면 안될까요? 그리고 크라이텍 취직조건도 알고싶고 크라이텍 한국지사도 있나요?
    크라이텍 취직준비할려고 영어,컴퓨터그래픽도 공부할려하는데 ㅎㅎ 이왕 제 블로그에도 와주세요 네이버 아이디 있으시다면
  • 박PD 2010/02/10 10:32 #

    크라이텍 회사 다니는 분께 물어보셔야줘 ㅎㅎ
    '大 크라이텍 게임회사' 에 취업해 계신 한국분인 all2one 님, 자바워크님께 조언을 구해 보세요.
    http://gl3d.net/
    http://javawork.egloos.com/
댓글 입력 영역


Yes24위대한게임의탄생3

위대한 게임의 탄생 3
예스24 | 애드온2